소개팅하다 뜻: 누군가의 주선으로 남녀가 일대일로 만나다


단둘이 처음 만나 호감 쌓는 법을 우리는 제대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인 ‘닥터 고양이’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소개팅 주선 덕후로서, 간단한 조언이나 개입만으로도 소개팅 결과가 달라졌던 경험을 책으로 풀어냈다. 분위기가 좋았는데 연락이 없었던 이유, 왜 웃기려고 할수록 소개팅이 잘 안 풀렸는지 등등 소개팅을 심리학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뼈 때리는 조언에 공감하고 무릎을 ‘탁’ 치는 동안 지난 소개팅을 돌아보고 상대의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게 된다.


특히, 여자들은 대면하기 전에 통화하자는 대사를 ‘극혐’한다. 성공률이 무척 낮은 것이 소개팅이긴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보다는 좋은 인연을 개척한다는 마음으로 나선다면 어렵게 낸 시간이 아깝지 않은 귀한 만남이 될 것이다. 또한 성형 이슈 등 상대방 여성도 해당될 수 있는 문제를 눈치 없이 비난하거나 웃음의 소재로 삼는 등의 실수도 조심할 부분이다. 혹은 그녀는 성형을 안 했어도 그녀의 어머니나 가족을 모독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어떤 경우라도 인격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물론 그런 것도 이야기가 좀 잘 됐을 때 꺼낼 수 있는 것으로, 호감도 없는데 저런 이야기를 하면 상대를 어이상실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사람이 이성을 사랑하고 반하게 되는 것은 의외로 작은 매력이거나 한두 가지의 장점 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것을 속이면 잘못된 판단을 하게 만들 수 있으며, 그것은 미래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거나 상대방을 깊은 괴로움에 빠뜨릴 수 있다. 이것은 만나서 대화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중에 필요한 일이다. 상대에게 조금이라도 호감을 갖게 되면 자신을 어필하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이때 자신을 너무 포장하면 상대에게 불필요한 기대감을 주게 된다. 그것은 지속적인 만남이 되더라도 얼마 안 가 실망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출시 7주년을 맞은 소개팅 어플 글램 운영사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램은 누적 가입자 600만 명, 누적 매칭 수 400만 명의 성과를 올리며 서비스 초기 국내에서 생경하던 ‘데이팅・소개팅 앱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어색함을 피하려고 어렵게 한 질문인데 단답형만 돌아오면 기분이 좋지 않다. ’ ‘아뇨.’ 이렇게 맥이 뚝뚝 끊기는 단답형 대답만 하면 상대가 마음에 들다가도 김이 샌다. 최소한의 대화 매너는 소개해준 주변인과의 관계를 위해서라도 꼭 지키자.


단점이나 공개하기 어려운 것은 거짓으로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는 것이 광고이며 공공의 관계이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수박남들은 자신의 소개팅이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것 같다. 나는 마지막 만남에서 오늘 데이트가 나에게 좀 별로였다는 점을 상냥하게 어필하고 싶어서, 수박남이 지하철역 앞으로 데려다 주는 길에 “오늘 어땠어요? 한 번도 무거운 유리문을 열어주거나 잡아주지도 않았고, 물컵에 물이 없거나 피클이 떨어졌을 때 웨이터를 불러주지도 않았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나간 자리가 소개팅이 아니라 선 자리일 경우 더더욱 그렇다.


주위에서 남자와 여자를 잘 소개해 주고 이어주는 분들을 보실 때 마다 '중매 媒 매'를 연상 하시면 쉽게 파지될 것 입니다. 이렇게 직원 9명에게 동시에 지시를 내렸고 지시대로 다 했다면, 총 45개 허위 계정이 하루 최대 7천200번 남성 회원들을 거짓 선택하는 겁니다. 업체가 이 과정에서 조작에 들어가는데요, 내부 업무 지시 자료에 따르면 직원 1명이 여성 계정 5개씩 사용하도록 합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소개팅 앱 관련법 부족에 대한 대책으로 소개팅 앱 사용시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속 관련 업무를 위한 개선이 필요함을 인지했으며, 소개팅 앱 담당 직원 수 확대는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남자의 재력을 파악하려 들거나 레이싱을 즐기는 여자가 아니라면 대개 차에 관심 없다. 이에 소유진은 2023년 3월 10일 유튜브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 출연해 남편과의 여전한 애정을 공개했습니다. 분위기가 괜찮았다면 만남 후 헤어지기 전에 한쪽이 애프터를 신청할 수도 있지만, 실례가 될 수 있으니 일단 그냥 헤어진 뒤 나중에 연락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만남의 분위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처음 한 번은 주선자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그 다음부터는 두 사람이 알아서 할 일이다. 외모를 안 볼 수는 없으나, 마음을 비워야 한다.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미국 콜로라도대에서도 비슷한 연구 결과를 내놨다.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들고 있도록 했다. 그 후 가상의 인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의 성격을 평가하게 했다.

click here read more click here 서울 오피사이트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